
▲NCT WISH 챌린지(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특히 쉴 틈 없이 변화하는 다이내믹한 대형과 시원시원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우는 것은 물론, 여섯 멤버의 합이 돋보이는 안무와 개개인이 눈에 띄는 포인트 동작들이 무대에 자꾸 눈길이 가게 만들며, 탁월한 실력과 여유, 곡의 느낌을 살린 표정 연기 등이 보아 프로듀서가 말한 ‘청량&네오 DNA’ 그 자체로,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매력을 안긴다.
여기에 곡명 ‘WISH’를 표현한 포인트 안무 챌린지 ‘#ItsMyWISH’(#잇츠마이위시)도 유행을 타기 시작, 긍정적이고 희망찬 에너지를 담은 챌린지인 만큼 전 세계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인스타그램 내 릴스 게시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음악의 순위를 매긴 트렌딩 오디오 4위에도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NCT WISH 챌린지(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WISH는 데뷔 싱글 ‘WISH’로 한국과 일본 선주문량 37만 장 달성을 비롯해 음악방송 2관왕, 한터차트, 써클차트 등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7개 지역 1위 및 총 14개 지역 TOP10, 중국 QQ뮤직 일본 뮤직비디오 차트 주간 및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2024 최고의 신인’다운 기세를 떨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