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2024 가요대전 서머' 라인업 포스터(사진제공=SBS)
SBS가 '인기가요' 방송을 결방하고,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가요대전 summer'를 녹화한다.
21일 SBS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SBS는 오후 3시 45분부터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3~4회를 재방송한다.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20분 생방송으로 진행되던 '인기가요'는 결방한다.
SBS는 이날 오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2024 SBS 가요대전 서머(이하 가요대전 서머)'를 개최한다. 성대한 여름 K팝 축제를 예고한 '가요대전 서머'는 '뉴 제네레이션 K팝'을 키워드로 폴쳐진다.
SBS는 "방송 3사 최초로 여름에 선보이는 가요대전인 만큼 새로운 시대의 음악과 무대들을 선보이고, 가장 트렌디한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세대들의 에너지를 전달하며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연자 라인업에는 잔나비를 비롯해 NCT 127, 온앤오프,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크래비티, 우아!, 스테이씨, 엔하이픈,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싸이커즈,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NCT 위시, 아일릿까지 총 20팀의 아티스트가 이름을 올렸다.
MC는 NCT 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아이브 안유진이 나선다.
'가요대전 서머'는 온라인에서 레드카펫과 본 공연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