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지난 5월 '더 글로리 - PART 1' 앨범을 통해 신곡 '고맙습니다', '어머니의 계절'을 공개한 김연자는 4개월 만에 또 다른 신곡으로 50주년 '더 글로리'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김연자의 음악적 감성을 다양한 장르와 메시지로 만날 수 있다.
이번 '더 글로리 - PART 2'는 더블 타이틀곡 '인생의 답'(by 김동찬)과 '모서리 사랑'(by 최신규)으로 구성돼 있다. 김연자의 히트곡 '쑥덕쿵', '정든님'의 작곡가이자 소속사 초이크리에이티브랩의 대표인 최신규가 앨범 총괄 프로듀싱은 물론, '모서리 사랑'의 작사, 작곡까지 도맡았다.
먼저 '인생의 답'은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한 정답을 밝고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풀어나간 곡이다. 정통 트로트 장르를 통해 김연자표 가창력과 성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모서리 사랑'은 애절한 선율과 가슴 깊이 파고드는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다. 김연자와 최신규 대표의 시너지가 정통 트로트의 한 획을 긋는 야심작의 탄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류 트로트 여왕' 김연자는 다양한 히트곡으로 꾸준히 트로트의 감동과 흥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데뷔 50주년을 맞아 KBS 2TV에서 특집 방송 '더 글로리'를 선보이고, 국내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일본 대표 엔카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로트 주류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넘어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한 김연자의 광폭 행보가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이어질 전망이다.
김연자의 데뷔 50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더 글로리 - PART 2'는 오늘(30일) 낮 12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