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유퀴즈', 한국인 마을 '숲속의 호수' 설립 로스킹 교수→수학 이미지ㆍ영어 주혜연 강사 출격

▲'유퀴즈' 강사 이미지, 주혜연(사진제공=tvN)
▲'유퀴즈' 강사 이미지, 주혜연(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로스 킹 교수, 일타강사 이미지와 주혜연이 출연한다.

5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83회는 '꿈은 이루어진다' 특집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는 세계 유일 한국어 마을을 설립한 로스 킹 교수, 일타강사 이미지와 주혜연이 출연한다.

미국에 세계 유일 한국어 마을을 세운 로스 킹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교수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22개 국어를 구사하는 언어 천재 로스 킹 교수는 45년 전 운명처럼 한국어를 만나 사랑에 빠진 스토리와 함께 32년째 캐나다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며 겪은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다.

하버드 대학원에서 만난 한국인 아내와의 운명적 러브 스토리와 함께 아내에게 반한 의외의 설렘 포인트 역시 흥미를 더한다. 또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26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세계 유일 한국인 마을 '숲속의 호수'에 대한 에피소드까지, 한국어에 평생을 바친 로스 킹 교수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다.

▲로스 킹 교수(사진제공=tvN)
▲로스 킹 교수(사진제공=tvN)

누적 수강생 수 279만 명에 빛나는 수학 일타 이미지 강사와 10년째 EBS 부동의 1위를 자랑하는 영어 일타 주혜연 강사의 사연도 만나볼 수 있다. '수학 최초 여자 일타 강사' 이미지는 1타가 되기 위해 20년 동안 달려온 인고의 시간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10년째 영어 1타를 유지한 주혜연 강사의 남모를 고충 역시 관심을 더할 예정이다. 알파벳도 모르던 학생을 1등급으로 만든 공부법부터 수학으로 하는 사다리 타기 필승법, 찍기 비법까지 일타 강사가 들려주는 다양한 꿀팁들도 만나볼 수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