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13일 만…올해 K팝 최단 기록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WE GO UP' 뮤직비디오로 1억 뷰를 돌파하며 '차세대 유튜브 퀸'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타이틀곡 'WE GO UP'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 16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10일 공개 후 약 13일 만의 기록으로, 올해 공개된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단 기간 달성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곡의 강렬한 무드와 시네마틱한 연출이 어우러져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멤버들의 개성을 살린 캐릭터 표현과 화려한 액션신, SF 영화 같은 영상미가 어우러지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공개 직후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과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메가 크루가 함께한 'WE GO UP'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또한 8000만 뷰에 육박하며 뮤직비디오와 함께 쌍끌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통산 1억 뷰 이상 영상을 총 12편 보유하게 됐다. 구독자 수 역시 데뷔 1년 5개월 만에 10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증가해 현재 1030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수는 60억 회를 돌파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0일 미니 2집 'WE GO UP'으로 컴백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한터차트·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음악방송과 라디오 등에서 펼친 라이브 무대 역시 호평을 얻으며 상승세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