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폭소 터진 MBTI 궁합 토크

알파드라이브원이 첫 팀 MBTI를 공개하며 '찰떡 케미'를 과시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ONE DREAM FOREVER(원 드림 포에버)' 2화를 공개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멤버들의 MBTI 검사 결과를 최초로 공개하며 다양한 토크를 나눴고, 각자의 성향을 통해 드러난 팀 내 관계성과 케미가 유쾌한 웃음을 자아냈다.
'확신의 ESTJ' 건우는 '프로 일잘러'다운 면모로 멤버들의 공감을 얻었고, 감성적인 INFP 상원, 창의적 사고의 INTP 리오, 리더십 넘치는 ENFJ 상현 등 다채로운 성향이 조화를 이루며 팀의 균형감을 보여줬다. INFJ 유형으로 나타난 씬롱은 '보이즈 2 플래닛' 당시 K·C그룹 간 의사소통을 이끈 중재자 역할 비하인드로 시선을 모았다.
또한 안신과 준서는 각각 ISTP, ESTJ 유형으로 변화했다고 밝히며 '보이즈 2 플래닛'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ISTJ 아르노의 집중력과 성실함에 대한 멤버들의 회상도 이어지며 팀워크의 뿌리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콘텐츠에서는 멤버별 궁합 분석도 공개됐다. 일부 멤버 간 '파국 궁합'이 드러나자 현장은 "크레이지!"라는 반응으로 웃음바다가 됐다. 전체 MBTI 결과로 도출된 알파드라이브원의 '팀비티아이'는 'ESFJ(친선도모형)'로, 외향적이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유형으로 나타났다. 흥미롭게도 멤버 중 누구와도 겹치지 않는 결과로 팬들의 관심을 더욱 끌었다.
'팀비티아이' 테스트에는 스케줄 후 하고 싶은 일, 팬과의 에피소드, 숙소에 가족이 방문했을 때의 반응 등 현실적인 질문들이 등장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상원은 '새 앨범 콘셉트 회의' 상황에서 "우리의 색깔이 곧 유행이다"라는 멘트로 '명언 제조기'다운 면모를 드러내며 존재감을 빛냈다.
한편 알파드라이브원은 ▲ALPHA(최고를 향한 목표) ▲DRIVE(열정과 추진력) ▲ONE(하나의 팀)을 뜻하며,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한 초대형 루키로 주목받고 있다. 자체 콘텐츠 'ONE DREAM FOREVER' 1화는 1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했고, 2025 마마 어워즈(MAMA AWARDS) 출격까지 확정지으며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예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