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수 좋은 날’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사진 = KBS, SLL 제공)
‘은수 좋은 날’은 가족을 지키고 싶은 학부모 강은수(이영애 분)와 두 얼굴의 선생 이경(김영광 분)이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벌이는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를 그린 드라마로 예측 불가한 전개와 이영애, 김영광, 박용우, 배수빈, 김시아 등 배우들의 호연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녹여낸 이번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안서우의 ‘Echoes of Tomorrow(에코스 오브 투머로우)’, 밴드 터치드 윤민의 ‘IRON HEART(아이언 하트)’, 제이미(JAMIE)의 ‘Fragile Life(프레자일 라이프) (KOR Ver.)’, 안시우의 ‘Fragile Life (ENG Ver.)’, 임윤성의 ‘Dejavu(데자부)’, 라일(Lyle)의 ‘Blue Eyes(블루 아이즈)’까지 기존에 발매됐던 6곡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은수 좋은 날’의 서사를 깊이 있게 채워주는 26개의 스코어 트랙까지 총 32곡이 발매돼 드라마의 발자취를 또 한번 되새긴다. 특히 태건 음악감독의 섬세한 감성으로 완성된 트랙들이 극의 몰입감과 생동감을 더했던 만큼, 종영 후에도 오래 기억될 선물이 될 전망이다.
드라마가 전한 울림을 음악으로 다시 피워낸 이번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은 ‘은수 좋은 날’을 사랑한 많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은수 좋은 날’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은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