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제작진과 조우…글로벌 정조준

코르티스(CORTIS)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영화 'GOAT'의 삽입곡 'Mention Me'가 베일을 벗었다.
코르티스가 가창한 'Mention Me'는 13일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표됐다. 이들은 앞서 팀 공식 SNS에 'Mention Me' 안무와 노래 일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특히 'Mention Me'는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제작진의 신작 OST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르티스 멤버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가창뿐만 아니라 영화 속 주인공의 서사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작사와 곡 작업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이번 신곡은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랩 장르다. 자신을 저평가하던 이들조차 우러러보게 만들겠다는 당당한 포부를 가사에 녹여냈으며, 묵직하고 공격적인 비트 위에 멤버들의 자신감 넘치는 플로우를 얹어 강렬한 에너지를 완성했다.

이번 'GOAT' OST에는 코르티스를 비롯해 젤리 롤, 브라이언트 반스, 아이라 스타 등 글로벌 팝 시장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이 가창 라인업에 대거 합류했다.
영화 'GOAT'는 '제83회 골든글로브' 2관왕을 차지한 제작진과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이 의기투합한 스포츠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NBA의 전설적인 스타 스테판 커리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글로벌 행보도 박차를 가한다. 코르티스는 K-팝 가수 최초로 미국프로농구(NBA)와 협업해 특별 무대를 선보인다.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NBA 크로스오버 콘서트 시리즈'에 헤드라이너로 나선 데 이어, 14일에는 캘리포니아 기아 포럼에서 개최되는 '2026 러플스 NBA 올스타 셀러브리티 게임' 하프타임 쇼를 장식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