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뮤콘’ 청하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한 무대, 영광”

▲청하(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청하(사진=고아라 기자 iknow@)

가수 청하가 ‘뮤콘’ 참가 소감을 전했다.

청하는 1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2017 서울국제뮤직페어(이하 뮤콘)’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정식 데뷔 3개월 여 만에 해외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공연을 하게 된 청하는 “기쁘고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K팝을 소개할 수 있고 많은 분들과 음악을 나눌 수 있는 자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다. 설렌다”고 말했다.

또한 진출하고 싶은 해외 국가가 있느냐는 질문에 “데뷔한지 얼마 안 돼서 깊게 생각해본 적은 없다”면서도 “팬 사인회를 할 때 일본,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국가 팬 분들이 많이 와주신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나라부터 생각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조심스럽게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2017 서울국제뮤직페어’는 ‘열정의 온도를 뜨겁게 달궈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가수들의 쇼케이스, 글로벌 뮤직 콘퍼런스, 1:1 비즈매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국내 가수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YB, 장기하와 얼굴들, 웅산, 크러쉬, 도끼&더콰이엇등 총 64개 팀이 참여하며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와 상암동 일대에서 열린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