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도 인간이니’ 측이 드라마 OST 작곡가를 공개 모집한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K-DRAMA OST 작곡 공모전 시즌1’에서는 KBS2 새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OST를 공모받는다.
해당 공모전은 ‘너도 인간이니’의 남녀 주인공 남신-3(서강준 분)과 강소봉(공승연 분)의 러브테마 보컬 곡을 접수받고 있다. 보컬 가이드가 들어간 음악만 응모할 수 있다(허밍 가이드 가능).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신인 작곡가에게는 파격적 혜택이 돌아간다. 국내 유명 가수가 해당 곡을 직접 가창하게 되는 기회와 함께 우승상금 200만원, 음원 제작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또한 당선곡이 드라마 OST로 사용되므로 음원저작권 수익 외에 방송 저작권료, 드라마가 해외로 수출될 경우 발생하는 해외저작권료 등 부가 수입도 수령할 수 있다.
오우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선자에게는 음악감독 및 국내 유명 작곡가의 멘토링까지 지원된다. 신인 작곡가로 데뷔하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가능성 있는 음악작곡가 인큐베이팅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 감독을 맡아 OST전곡을 히트시킨 바 있는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와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제작진이 참여해 공정하게 심사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는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대신 그와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