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장, 요리, 과학, 미술, 여행, 스포츠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옴니버스 예능 '금요일금요일밤에'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0일 처음 방송되는 공장, 요리, 과학, 미술, 여행, 스포츠 등 각기 다른 소재의 6개의 숏폼(short-form) 코너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10분 내외의 짧은, 서로 다른 주제의 코너들이 시청자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이승기는 공장 예능 '체험 삶의 공장'을 이끈다. 3일 방송된 예고에선 꼬막 채취부터 세척, 분류까지 체험하는 이승기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이승기는 "은퇴하면 이곳에 오겠다"라며 적성에 맞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홍진경은 요리 예능 '아주 특별하고 비밀스런 내 친구네 레시피'를 진행한다. 예고편에서는 김영철의 집, 윤성호 김인석의 집을 찾아가 이들의 어머니 손맛을 맛보고 배워보는 홍진경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어 은지원, 송민호, 장도연은 '알쓸신잡3' 김상욱 교수와 '신기한 과학나라', '어쩌다 어른'의 양정무 교수와 '신기한 미술나라'를 이끈다. 기상천외한 질문과 김상욱, 양정무 교수의 알찬 답변이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서진은 여행 예능 '이서진의 뉴욕뉴욕'을 보여준다. '찐 뉴요커' 이서진이 보여줄 뉴욕의 모든 것이 기대를 모은다.
박지윤 아나운서와 한준희 축구 해설가는 스포츠 예능 '당신을 응원합니당'에서 호흡을 맞춘다. 다양한 스포츠 현장에서 땀흘리는 선수들의 경기를 중계하고, 응원하는 포맷이다.
'금요일 금요일 밤에'를 공동 연출하는 장은정 PD는 "짧은 콘텐츠, 이른바 숏폼 콘텐츠가 모바일 콘텐츠의 대세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금요일 금요일 밤에'에서는 서로 다른 10분 내외의 짧은 코너들을 묶어서 선보일 것"이라며 특별한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서 "스포츠, 과학, 미술, 여행, 요리 등 각 분야에 능숙한 출연진들을 섭외했다. 이들의 활약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오는 1월 10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