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비디오 여행’ 부다페스트 스토리(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사랑하기 때문에, 부다페스트 스토리, 셰 이프 오브 뮤직: 알렉상드르 데스플라, 나비효과, 고스트 오브 워 등을 소개한다.
16일 방송된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에서는 JTBC ‘부부의 세계’에서 강렬한 악역 연기로 시청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이학주의 유쾌한 반전 인터뷰와 함께 그의 애정이 듬뿍 담긴 명작이 공개됐다.
▲‘출발! 비디오 여행’ 이학주(사진제공=MBC)
이학주는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에서 취업도, 서핑도 녹록지 않은 대학교 5학년 취준생 준근으로 분한 다. 모든 게 뜻대로 되지 않지만, 청춘이기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적인 캐릭터 준근을 소화하기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며 호기롭게 나섰지만, 생각지도 못한 일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가 하면, 그가 이미 많은 지인에게 추천했지만, 여전히 강추하고 싶은 영화로 꼽은 ‘숨보명’은 인간을 극한으로 치닫게 하는 전쟁 상황 속에서 삶이라는 것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작품이다. 전쟁같이 치열한 삶의 현장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될 이 작품 역시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온 영화’는 사보 킴멜 타마스, 비카 케레케스, 레벤테 몰나르가 출연하는 ‘부다페스트 스토리’이다. 제2차 세계대전 직후 혼란한 틈을 타 실종된 사람들의 가족에게 거짓 희망을 주고 그 보상으로 연명하던 천재적 사기꾼 ‘한코’. 그러다, 자신의 사기 행각이 들통나자 부다페스트에서 도주하던 중 숲 속에서 아들과 살고 있는 여인 ‘유디트’를 만나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죽은 줄 알았던 남편 ‘빈체’가 돌아오고 세 사람 사이에는 격렬한 감정의 전운이 감돌기 시작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셰이프 오브 뮤직: 알렉상드르 데스플라(사진제공=MBC)
‘이유있다’에서는 고품격 음악 다큐멘터리 ‘셰이프 오브 뮤직: 알렉상드르 데스플라’를 소개한다. 아카데미 음악상 수상작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킹스 스피치', 작은 아씨들' 등 우리가 사랑했던 영화들을 아름다운 선율로 완성, 순간을 영원으로 만드는 영화 음악의 거장 알렉상드르 데스플라 웨스. 앤더슨, 자크 오디아르, 조지 클루니 등과 함께 한 그의 음악과 영화, 사랑, 인생을 만난다.
▲‘출발! 비디오 여행’ 고스트 오브 워(사진제공=MBC)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나비효과’와 ‘고스트 오브 워’를 소개한다. 브렌튼 스웨이츠, 테오 로시, 스카이라 애스틴이 출연한 ‘고스트 오브 워’는 제2차 세계 대전 종전을 앞둔 1944년, 미군 ‘크리스’와 4명의 부대원들은 나치 점령 프랑스를 지키기 위해 한때 나치 최고 사령부가 점령했던 한 저택에 도착한다. 황급히 자리를 떠나는 교대 부대를 지켜보던 이들에게 이내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와 함께 의문의 사건들이 시작되고, 두려움에 저택을 떠나려 하지만 벗어날 수 없음을 직감하며 결국 저택에 다시 돌아오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에서는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와 ‘사랑하기 때문에’를 비교한다. 조이 도이치, 글렌 포웰, 루시 리우가 출연하는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는 과로와 과로와 박봉에 시달리던 두 명의 비서가 업무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기 위해 서로의 상사들을 엮어 사랑하게 만든다는 내용의 영화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 사랑하기 때문에(사진제공=MBC)
차태현, 김유정, 서현진, 임주환가 출연하는 ‘사랑하기 때문에’는 사랑하는 그녀에게 고백하러 가던 날,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에 서툰 사람들의 몸에 들어갈 수 있는 뜻밖의 능력을 가지게 된 작곡가 '이형'(차태현) 여고생 K양을 시작으로 이혼위기 P씨, 모태솔로 노총각 Y씨 첫사랑만 찾는 치매할머니 K씨까지 유일하게 자신의 비밀을 알아챈 4차원 소녀 '스컬리'(김유정)의 도움으로 인생 최대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