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대박의 탄생'에서는 연 매출 21억 굴림만두전골과 연 매출 8억 해물감자탕이 공개된다.
이색적인 국물 요리로 사람들을 불러 모은다는 맛집이 있다. 매력적인 국물 요리로 사랑받는 인천 남동구의 한 대박집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감자탕. 그저 평범한 감자탕인 줄로만 알았는데 낙지와 꽃게, 새우 등이 올라가 언뜻 보기엔 해물탕처럼 보이지만 이 요리의 정체는 바로 해물과 감자탕이 만난 ‘해물 감자탕’.
바다와 육지의 이색 조합으로 뜨끈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해물이 들어갔지만, 맛이 비리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낸다. 열여섯 시간 끓여낸 진한 사골 육수 또한 맛을 내는 비법 중 하나다.
이에 맞서 또 다른 국물 요리로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모여든다는 또 다른 맛집이 있다.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메뉴는 바로 뜨끈뜨끈한 만두전골. 그런데 우리가 흔히 보던 그런 평범한 만두가 아니다. 바로 ‘만두피’ 없이 만두소를 굴려 만든 전골이다.
재료 손질부터 고기소까지 직접 만들어 한 번 맛보면 잊을 수가 없다는 특별한 굴림 만두. 돼지고기의 누린내 없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이곳만의 돼지 누린내 잡는 특급 비법은 ‘콩’에 있다. 콩을 갈아 넣어 잡내는 잡고, 고소한 맛을 한층 살려주는 것이 맛의 비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