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잠산 작가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ㆍ좀비 아이 등 판타스틱 '잠산 월드'(온드림스쿨)

▲'온드림스쿨' 잠산 작가(사진제공=KBS1)
▲'온드림스쿨' 잠산 작가(사진제공=KBS1)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좀비 아이' 등의 잠산 작가의 판타지 월드가 공개된다.

20일 방송되는 KBS1 ‘온드림스쿨’에는 드라마, CF 등 기획 단계의 생각이나 캐릭터를 시각화하는 콘셉트 아티스트 잠산이 열띤 강연을 펼친다.

이날 ‘온드림스쿨’의 멘토로 찾아온 잠산 작가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에 등장한 잔혹 동화책의 삽화를 그린 콘셉트 아티스트로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좀비 아이’, ‘봄날의 개’, ‘손, 아귀’,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 등 그의 작품 속 상처 입은 어른을 위한 캐릭터들은 대중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드라마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성공한 콘셉트 아티스트인 그도 처음에는 색을 다루는 게 어려워 수채화를 그리다가 도화지에 구멍을 내기도 했다.

잠산 작가는 20대 후반에 성장할 수 있는 비결을 깨우치고 이후 더 넓고 깊어진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해 그림 스타일뿐만 아니라 인생을 뒤바꾸어 놓은 성장 키워드 ‘업글 코드Y’의 정체가 대체 무엇일지 이날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잠산 작가 특유의 상상력과 감성이 녹아 있는 미공개 작품들도 공개된다.

특히 잠산 작가가 한평생 가져갈 자신만의 캐릭터들과 작품 세계관을 공개하자 에릭남은 “디즈니, 어벤져스에 버금가는 엄청난 세계관”이라고 감탄했고, 잠산 작가도 처음 스케치를 마친 뒤 확신이 들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