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NCT, 23인이 참여한 싱글&콘서트로 2020년 가장 히트한 K-POP 앨범 완성’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확장과 성장을 계속해 온 NCT가 2020년 K-POP의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낸 야심작, 정규 2집으로 NCT 체제를 어떻게 잘 활용하는지 증명했다”라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이번 앨범은 올해 K-POP의 가장 큰 히트작 중 하나”라고 소개하며, “Pt.1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백만장 이상 팔렸고, 미국 ‘빌보드 200’ 차트 TOP10에 진입했다. Pt.2 앨범도 전 세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눈부신 성과를 설명했다.
더불어 “지난 주말 개최된 ‘Beyond LIVE – NCT : RESONANCE ‘Global Wave’’는 전 세계 20만명 이상의 팬들이 시청했다. NCT의 이름으로 수백만장의 앨범을 판매하고, 수십만명의 콘서트 관객을 동원했다. 이러한 성과는 결코 쉽게 이룰 수 없는 것이며, 기존 K-POP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한국 음악 산업의 한계를 넘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준다”라고 호평했다.

또한 정규 2집 Pt.1 타이틀 곡 ‘Make A Wish (Birthday Song)’ 뮤직비디오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해 자체 최단 기록을 세웠으며, ‘90’s Love’, ‘From Home’, ‘Work It’ 등 이번 2집 활동을 통해 선보인 뮤직비디오 및 티저 콘텐츠의 유튜브 총 조회수도 4억뷰(12월 30일 기준)를 돌파해, NCT를 향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NCT는 1월 1일 오후 1시(한국시간 기준)부터 네이버 V LIVE 및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틱톡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무료 중계되는 ‘SMTOWN LIVE “Culture Humanity”’에 출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