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7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륙, 아시아. 48개국이 살아가는 그 광활한 땅으로 출발한다.
태국의 수도 방콕 인근에는 해외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까지 모여드는 핫 스팟이 있는데. 바로, 매끌렁 기차 시장(Maeklong Railway Market)이다. 매끌렁역으로 진입하는 300m 구간, 철로를 양쪽에 두고 상인들의 좌판이 닿을 듯 말 듯 아슬아슬하게 펼쳐져 있다. 기차가 지나갈 때마다 일사불란하게 좌판을 정리했다 펼치기를 반복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진풍경. 태국에서 ‘기차’는 여행자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교통수단이다.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매년 11월 보름, 치앙마이의 물길과 하늘은 수만 개의 꽃배와 풍등으로 장식되는데. 로이크라통(Loi Krathong)과 이펭(Yi Peng) 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작은 소망을 띄워 보내는 사람들 곁에서 설레는 축제 분위기에 취해 본다. 태국 북부에서의 여행은 베트남 북부로 이어진다. 굽이굽이 산길을 달려 닿은 곳은 해발 1,650m에 자리한 산악 마을 사파(Sapa). 사파 풍경의 중심이자 인도차이나반도의 최고봉 판시판(Fansipan)에 올라 신비로운 경관에 감탄하고, 넉넉한 웃음의 고산 부족 블랙흐몽족(Black Hmong)마을에서 따스한 추억을 나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