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수목드라마 ‘월간 집’의 디지털 컴필레이션 앨범과 OST 음반이 오는 12일과 18일 각각 발매된다.
‘내 집 마련’이라는 현실적 소재와 절묘하게 어우러진 통통 튀는 스토리,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활약으로 화제를 모은 ‘월간 집’은 매주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이며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앨범에는 그루브한 비트 위로 설렘의 감정을 달콤하게 그려낸 후이(펜타곤)의 ‘Imagine (이메진)’을 시작으로 ‘월간 집’의 설레는 분위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채운 조유리의 ‘STORY OF US (스토리 오브 어스), 고된 하루를 보낸 이들을 위한 위로의 메시지가 인상적인 곽진언의 ‘그런 날’, 어쿠스틱 사운드와 애틋한 감성의 노랫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존박의 ‘Here I am (히얼 아이 엠)’이 수록된다.
또한 드라마틱한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WOODZ(조승연)의 ‘There for you (Prod. AVIN)’,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복잡한 정서를 실감나게 표현한 JERO(제로)의 ‘흔한 후회’, 집처럼 안락하고 편안한 감성을 주는 백아연의 ‘그대를 조금 더’까지 총 7개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드라마 내 적재적소에 삽입돼 극의 몰입감을 높인 스코어 음원 23곡이 함께 포함된다.
‘월간 집’ OST는 매주 트랙이 공개될 때마다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드라마와 딱 들어맞는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만큼 이번 디지털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 차례 공개된 바 있는 OST 전곡 외에도 드라마 속 놓칠 수 없는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BGM들까지 온라인상에서 한번에 만날 수 있어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월간 집’은 집에서 사는(live) 여자와 집을 사는(buy) 남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와 함께 청춘들의 현실적 고민을 담아냈다는 호평을 얻으며 지난 5일 종영했다.
한편, ‘월간 집’의 디지털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12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으며, 피지컬 앨범으로 발매될 OST 음반은 18일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