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아이 강석화(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아이 강석화는 지난 10일 오후 위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순이의 ‘아버지’ 라이브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 가지런히 놓인 편지지와 안개꽃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위아이의 메인 보컬 강석화가 모습을 드러내며 다시 한번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는 곧이어 마이크를 쥐고 인순이의 ‘아버지’를 가창하기 시작했다.
강석화는 특유의 힘이 느껴지는 음색으로 ‘아버지’의 노랫말에 묵직한 슬픔을 꾹꾹 눌러 담아냈다. 동시에 디테일한 보컬로 ‘아버지’의 애틋한 감성을 오롯이 그려내며 원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그의 목소리와 얼굴에서 느낄 수 있는 풍부한 감정선과 섬세한 발성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아버지’란 존재를 떠올리게 하며 깊은 몰입감을 전했다.
강석화만이 들려줄 수 있는 독보적인 감성은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애틋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위아이표 음악의 중심을 잡는 메인 보컬은 물론 뮤지컬 경험으로 쌓아온 남다른 곡 해석력 또한 커버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다.
영상 말미에는 의자에 놓인 편지 봉투와 안개꽃 위로 ‘To. 늘 나만 바라봐주던 할아버지’란 강석화의 손글씨가 그려지며 다시 한번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렸다.
한편, 강석화가 속한 위아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