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아이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하프 앨범 'COSMOS'를 발매했다.
비아이의 컴백은 지난 6월 발매한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비아이는 발매 한 시간 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도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했다.
비아이는 이번에 세 버전의 메시지 포스터, 여섯 버전의 리릭 콘셉트 포스터, 두 버전의 메시지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비아이는 'COSMOS'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선 "뮤직비디오가 귀엽다. 첫 번째 메시지 필름 'KEEP THE FIRE ALIVE'부터 시작해 'COSMOS' 뮤직비디오까지 매운 맛에서 순한 맛으로 진행이 된다. 그런 재미들을 찾으면서 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비아이는 자신에게 'COSMOS'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저항과 사랑, 나의 ID"라고 답했다.
특히 비아이는 스태프와 팬들에게 각별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그는 "앨범을 만들면서 혼자서 절대 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 팀, 동료들,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아이는 "팬분들은 나에게 영감이다. 나에게 영감을 주셨으니 이번 앨범을 함께 만든 것이라 생각한다.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망했다.
마지막으로 비아이는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삶에 대한 고찰, 저항 등에 대해 고민하고 만들었다. 공감을 하고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새로운 앨범이 나오는 것은 긴장되고 설렌다. 많이 곱씹으면서 재밌게 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마무리했다.
‘COSMOS’는 영원을 꿈꾸게 하고 나를 살아 숨 쉬게 하는 바래지 않는 사랑에 대해 보내는 질문과 같은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COSMOS'를 비롯해 'Alive', '열아홉 (NINETEEN)', 'NERD (Feat. Colde)', 'Lover', 'Flame',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친구해요 (Buddy Buddy)'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비아이는 11일 오후 6시 하프 앨범 'COSMOS'를 발매하고 각종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