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도현, 첫 정규 앨범 [AFTER SUMMER]로 보여준 청춘의 성장

싱어송라이터 도현이 지난 26일 첫 정규앨범 [AFTER SUMM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나간 사랑을 ‘여름’에 빗대어 청춘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서사적 작품으로, 도현의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AFTER SUMMER]는 인디와 록 장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고 있다.

12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악기 하나로 단촐하게 진행되는 곡부터 꽉 찬 밴드 사운드, 그리고 풀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곡까지 폭넓은 편곡과 구성을 통해 청춘의 다층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서로 다른 질감의 곡들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며, 사랑이 지나간 후 청춘이 겪는 감정의 진폭을 섬세하면서도 과감하게 그려냈다.

타이틀곡 ‘여름에게’의 뮤직비디오는 감성적 영상미로 잘 알려진 에이프릴샤워필름의 송원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최유연이 출연해 여름의 기억과 이별의 여운을 시각적으로 완성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별꽃(Stellaria)’은 신도현 감독이 연출한 2D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이별의 여운을 철학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서사로 풀어냈다. 현실의 감정선을 담은 ‘여름에게’와는 대조적으로, ‘별꽃’은 내면의 세계를 시적 이미지와 상징을 통해 표현하며 [AFTER SUMMER]가 지닌 서사의 완성도를 확장했다.

도현은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작곡과 프로듀싱을 직접 맡았다. 그는 “한 시절의 사랑이 끝난 뒤, 그 시간을 통과하며 성장해가는 청춘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AFTER SUMMER]는 지난 26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여름에게’ 실사 뮤직비디오와 ‘별꽃’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됐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