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mission to Dance' 인기 롱런

▲BTS 'PTD' 뮤비 7억 뷰 돌파(사진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의 통산 10번째 7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1년 7월 공개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10일 오후 5시 14분경 유튜브 조회 수 7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7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변함없는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Permission to Dance'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고단한 하루를 보낸 이들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는 국제 수어를 활용한 안무를 통해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며 공개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 1위에 직행해 7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5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음원에 부여되는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2021년 제76차 유엔총회에서 이 곡으로 퍼포먼스를 펼치며 전 세계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파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6일 가오슝에서 열린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에서 'AAA 10 레전더리(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내년 봄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과거 발표곡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새 앨범과 월드 투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