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SF9 인성, 첫 솔로 미니 라이브 성공적 데뷔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F9 인성이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쳤다.

인성은 14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1집 ‘Crossfade:’(크로스페이드:) 발매 기념 미니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번 미니 라이브는 앨범 발매 직후 팬들과 만나는 자리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남겼다.

인성은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Mute is Off’(뮤트 이즈 오프)를 오프닝 곡으로 선정,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표현력, 밴드 사운드로 무대를 꽉 채우며 현장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딱딱한 느낌보다는 즐기는 공연으로 준비했다. 모든 무대를 라이브로 들려주고 싶었다”라고 미니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인성은 중간중간 앨범 비하인드와 음악 이야기를 나누며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첫 솔로 앨범 ‘Crossfade:’에 대해 “제가 솔직하게 느낀 감정들을 담은 앨범이다”라고 소개하며, “감정이 뒤섞이는 모습을 이번 앨범에 담고 싶어서 트랙리스트도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앨범 작업 과정 당시 마음가짐을 털어놨다. 첫 자작곡 ‘Mute is Off’에 대해서는 “‘real me’와 ‘covered me’ 중간에 있는 노래다. 이 노래로 여러분의 마음의 조각이 사라지면 좋겠다. 위로가 될 수도 있고 파이팅을 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인성은 타이틀곡 ‘Mute is Off’를 비롯해 ‘사랑하려는 중’, ‘만찬가’, ‘네가 물든 기억’, ‘넌 그때 거기, 난 지금 여기’까지,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을 올 밴드 라이브로 선사하며 다채로운 보컬 스펙트럼을 제대로 입증했다. 그는 이번 미니 라이브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했다.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SF9 인성(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미니 라이브 말미 인성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내가 가장 사랑하고 잘할 수 있는 게 뭘까’ 생각했을 때 노래였다. 그런 메시지를 여러분께서 들어주시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다”라며, “오늘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기억이 하나도 안 날 정도로 떨리는 시간이었다. 감사하다”라고 애틋한 소감을 전했다. 퇴장 이후에도 쏟아지는 앙코르 요청에 재등장한 인성은 타이틀곡 ‘Mute is Off’를 다시 한번 열창하며 마지막까지 진심을 다했다.

한편 미니 라이브를 성공적으로 마친 인성은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솔로 데뷔 첫 음악방송 무대를 펼친다. 이날 신곡 ‘Mute is Off’를 방송에서 최초 공개하는 것에 이어, 앞으로 다양한 음악방송, 콘텐츠, 페스티벌 등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돌입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