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퀴즈' 후덕죽(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후덕죽 셰프가 '유퀴즈'에 출연해 故 이병철 삼성 회장과의 특별한 인연부터 '흑백요리사2' 촬영 비화를 공개한다.
'유 퀴즈' 측은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후덕죽 셰프 출연분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후덕죽 셰프는 해당 방송에서 최종 톱3까지 올랐으나 "사실 좀 힘들더라"며 "오히려 떨어지는 게 낫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결승 진출을 원했던 마음과 톱3에서 탈락한 뒤 느낀 아쉬움을 동시에 전하기도 했다.

▲'유퀴즈' 후덕죽(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후 셰프는 삼성그룹 창업주인 故 이병철 회장을 위해 전 세계를 누비며 약선 요리를 연구했던 사연을 공개한다. 당시 건강이 좋지 않았던 이 회장을 위해 직접 식당을 찾아다니며 레시피를 수집했던 그는 "식당에서 사진을 찍다 주인에게 쫓겨나기도 했다"는 뒷이야기를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57년 요리 인생을 지탱한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후 셰프는 과거 요리사라는 직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낮아 처가의 반대가 심했던 과거를 회상했다. 그는 부모님의 허락 없이 단둘이 결혼을 결정했던 사연과 함께, 신부 측 하객이 한 명도 없었던 결혼식 사진에 얽힌 비화를 털어놓으며 아내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후덕죽 셰프가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21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