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킥플립, 데뷔 1주년 기념 싱글 팬 향한 ‘굳은 믿음’

▲킥플립(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KickFlip)이 20일 새 디지털 싱글 'From KickFlip, To WeFlip'(프롬 킥플립, 투 위플립)을 발매하고 팬들을 만난다.

이번 싱글은 지난 1월 17~18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개최된 첫 팬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된 신곡들을 담았다. 2025년 데뷔와 동시에 '슈퍼 루키'로 우뚝 서기까지 곁을 지켜준 팬덤 '위플립'에게 바치는 1주년 기념 헌정 앨범이자,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한 작품이다.

계훈, 동화, 민제, 케이주가 호흡을 맞춘 ‘Hyper Slide’는 킥플립만의 역동적인 매력이 집약된 댄스곡이다. 드럼과 베이스 리듬에 디지코어 사운드를 결합해 하이퍼 이모 감성을 완성했다.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계훈과 작사를 더한 민제는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내리막을 내려가기 직전의 순간에 비유해 "망설임을 넘어 서로를 믿고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킥플립(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주왕과 동현의 보컬 역량이 돋보이는 ‘Good Night’은 서정적인 팝 발라드다. 피아노 사운드로 시작해 후렴구에서 감정의 정점을 찍는 다이내믹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주왕과 동현은 작사에 직접 참여해 "하루의 끝에서 건네는 인사가 평생 계속되길 바란다"는 애틋한 진심을 노래했다. 특히 주왕은 이번 곡을 통해 처음으로 작사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지난해 세 장의 미니 앨범을 발표하고 주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쓴 킥플립은 이번 신곡 발매와 함께 팬 콘서트의 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킨다.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오는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31일 광주, 2월 21일 청주, 2월 28 대구까지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12회 규모의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킥플립의 새 디지털 싱글 'From KickFlip, To WeFlip'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