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성이언이 한국과 인도네시아 합작 웹드라마 '러브 디스턴스' 시즌2에 출연한다.
소속사 티앤아이컬쳐스 측은 31일 "웹드라마 '러브 디스턴스' 시즌1의 성공에 힘입어 시즌2를 선보이게 됐다"며 "치열한 오디션 경쟁 끝에 성이언이 주연 중 한 명인 원익 역할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성이언이 맡은 원익은 한국인 대학생으로, 한국으로 유학 온 인도네시아 대학생들과 함께 커피숍 아르바이트를 한다. 큰 키와 잘 생긴 외모, 과묵한 성격으로 차가운 도시 남자의 이미지를 물씬 풍기지만, 어딘가 모르게 허술해 허당의 면모 또한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말이 많고 여자를 좋아하는 분위기 메이커이자 또 다른 한국인 아르바이트생 도연(박주현 분)과는 좋은 대조를 이루며 극을 재미있게 이끌어 가는 양 축을 맡는다.
성이언은 2012년 영화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해 '감기' 단편영화 '너를 기다리는 동안' '누구인가' '오늘의 난' '관계의 공식' 드라마 'The K2' 등에 출연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웹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최영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러브 디스턴스2'는 인도네시아를 배경으로 했던 시즌 1과 달리 한국으로 무대를 바꿔 더욱 한국 팬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성이언 외에도 도연 역의 박주현을 비롯해 걸그룹 유니티 멤버 이현주, 이아진, SunnyDahye(써니 다혜) 등이 출연하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영화배우 Kenny Austin(케니 어스틴), Leo Martin(레오 마틴), Gege Elisa(그그 엘리사) 등이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한편 '러브 디스턴스' 시즌2는 2019년 2월 8일 유튜브 스페이스 해시태그, 네이버 TV CAST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