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코(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지난 18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첫 번째 OST인 자이언티의 ‘I Just Want To Stay With You’가 발매된 가운데, 프로듀서로 나선 도코의 진면모가 다시금 재조명됐다.
‘I Just Want To Stay With You’는 지난 17일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방송된 1회에서 이곤(이민호 분)과 정태을(김고은 분)이 마주하는 환상적인 장면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으며, 두 사람의 애절한 평행세계 로맨스를 더욱 고조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한 이곡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원하고 그리워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로 평가받는 도코가 운명과 우연 사이에 놓인 감정선을 직접적이고 아련하게 해석해 뭉클함을 선사했다.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사진제공=CJ ENM )
다양한 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는데 이어 혼성 듀오 시적화자(도코, 서아)로도 활동하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도코가 앞으로 또 어떤 행보로 음악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도코의 곡으로 포문을 연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 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 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이 두 세계를 넘나들며 펼치는 공조를 담아내는 드라마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