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버설뮤직은 크록스(Crocs)의 ‘Come As You Are™’ 브랜드 메시지를 패션을 넘어 음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자유로운 표현을 지지하고자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지난 8월 한 달간 음악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마음껏 표현하고자 하는 총 260명의 지원자들이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에 참가해 자신의 고유 색깔을 뽐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콘테스트는 아티스트 쎄이(SAAY)가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곡에 참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더해 노래를 완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랑프리 우승자 1명을 포함한 TOP 20는 ‘Come As You Are™’ 메시지와 연관된 가사의 독창성, 작사 능력, 적합성, 표현력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됐다. 그랑프리 우승자에게는 커스텀 턴테이블, 크록스 슈즈와 지비츠™ 참(Jibbitz™ charm) 패키지 외에도 음원 발매 및 뮤직 콘텐츠 제작의 기회가 주어졌다.
쎄이는 “패션과 음악을 선도하는 두 글로벌 브랜드가 합작한 뮤직 콘테스트에 심사위원 및 프로듀서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상상 이상의 실력을 보여준 모든 참가자분들의 진실된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참가자분들의 앞날과 열정을 계속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크록스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가 담고 있는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한 층 더 확장시키고 크록스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인기인 틱톡에서 #ComeAsYouAre 필터를 출시했다. 신나는 ‘C.A.Y.A!’ 뮤직과 지비츠™ 참을 활용한 게임 효과에 맞춰 고개를 끄덕이면 지비츠™ 참이 얼굴과 손바닥 등에 적용되며,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통해 필터 속에서 누구나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스트로의 MJ와 함께 한 #ComeAsYouAre 틱톡 필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필리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크록스는 해당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틱톡 앱에 업로드해 많은 ‘좋아요’를 받은 국내 참가자들을 선정해 크록스 커스텀 턴테이블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힙한 네온 무드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필터는 틱톡 앱에서 19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