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넷플릭스에 없는 '학교 2021', 공기준(김요한)ㆍ진지원(조이현)ㆍ정영주(추영우)ㆍ강서영(황보름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본격 시작

▲'학교 2021' 김요한, 조이현(사진제공=KBS)
▲'학교 2021' 김요한, 조이현(사진제공=KBS)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학교 2021' 등장인물 김요한, 조이현의 인물관계도가 패스트푸드 점에서 시작한다.

24일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 측은 첫 방송을 앞두고 김요한(공기준 역)과 조이현(진지원 역)의 아슬아슬한 기류가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극 중 공기준(김요한)은 부상으로 11년간 꿈이었던 태권도를 그만두고 목공 동아리 활동 등 본격적인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하려 애쓰는 캐릭터다. 또 진지원(조이현)은 부당한 일에 목소리를 낼 줄 알고 ‘목수’가 되겠다는 꿈이 확고한 학생이다. 특히 서로의 첫사랑이었던 두 사람은 눌지과학기술고등학교에서 재회해 풋풋한 청춘 로맨스를 선보인다고 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스틸컷에는 교복 차림의 공기준과 아르바이트 유니폼을 입은 진지원이 예상치 못한 만남에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진지원과 같은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공기준은 무심한 듯 보이지만 곁눈질로 그녀의 기분을 살피고 있다.

▲'학교 2021' 김요한, 조이현(사진제공=KBS)
▲'학교 2021' 김요한, 조이현(사진제공=KBS)

공기준을 바라보는 진지원은 담담한 눈빛이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툭툭거리는 진지원과 뾰로통한 얼굴로 그녀의 행동을 지켜보는 공기준의 모습이 묘한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요한, 조이현을 비롯해 추영우(정영주 역), 황보름별(강서영 역) 등이 출연한다.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는 꿈에 대한 각기 다른 생각을 지닌 눌지과학기술고등학교 청춘들의 관계를 그려내며 흥미를 유발했다. 사사건건 엮이는 탓에 원수인지 멜로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김요한과 조이현의 간질간질한 로맨스, 김요한에게 적대감을 드러내는 추영우와 그런 그의 행동을 받아들이는 김요한의 어긋난 우정, 황보름별과 서희선(고은비 역)의 지독한 우정과 애증 사이 미묘한 감정 등 다양한 관계성이 예고됐다.

'학교 2021'은 이날 오후 9시 30분 시청자들을 만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