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양어선 브이로그' 유튜버 RAMP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원양어선 브이로그 'RAMP' 김현무 일등 항해사와 지하철 택배원 블로그를 운영 중인 조용문 씨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2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평생 간직하고픈 글을 써내려가는 자기님들과 토크 릴레이를 이어간다. 일등 항해사, 지하철 택배원 등이 '유퀴저'로 출연해 삶의 여정을 오롯이 글로 그려내는 인생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원양어선 '일등 항해사' 김현무 자기님은 태평양 망망대해에서 참치 떼를 쫓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항해사가 된 계기, 해 뜨기 전 하루를 시작하는 항해사의 일과, 직업의 장단점, 앞으로의 목표를 흥미진진하게 전한다.
또 한 번 잡으면 참치 100t은 기본이라는 적도 바다 위에서 참치 떼의 금맥을 찾는 비법, 생생한 바다 생활을 브이로그에 기록하는 항해 일지를 공유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지하철 택배원 블로거(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일상을 발견하고 인생의 희로애락을 기록하는 지하철 택배원 조용문 자기님과의 담소도 계속된다. 13년 차 지하철 택배원으로 근무 중인 자기님은 매일 지하철 택배 배송일지를 기록하는 '지하철 택배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지하철 풍경부터 길 가다 발견한 잡초까지, 마주하는 사소한 일상을 모두 기록하게 된 82세 블로거 자기님의 특별한 사연이 뭉클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