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톡 브리핑]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마이 플로 페스티벌' 캠페인 시작…아바타로 음악 취향 표현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MY FLO Festival(마이 플로 페스티벌)(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MY FLO Festival(마이 플로 페스티벌)(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060570)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아바타를 통해 자신의 음악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로 측은 6일 "오는 31일까지 'MY FLO Festival(마이 플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라며 "사용자가 약 100여가지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음악 취향 아바타를 꾸미고, 이를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Y2K 의상, 액세서리와 같은 트렌디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음악 장르와 관련된 아이템, 장르별 상징적인 아티스트를 오마주한 아이템 등을 사용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또 플로는 '음악을 걸치고 서로를 알아봐'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걸맞게 아바타끼리 만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가상 공간 '페스티벌 맵'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페스티벌 맵'에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입장할 수 있으며, 다른 참가자의 아바타도 확인할 수 있다. 3D 모델링을 활용해 구현한 이미지, 영상 등으로 아바타를 저장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착장과 함께 자신의 아바타에 어울리는 모션과 배경까지 설정하면,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나와 비슷한 음악 취향을 가진 다른 참가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아 플로에서 해당 곡들을 청취할 수 있다.

'MY FLO Festival' 캠페인은 플로 앱 설치나 이용권 구매 없이도 누구나 자유롭게 페스티벌 웹페이지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음악 감상뿐 아니라 음악에서 파생되는 문화적 경험 전반을 내 취향의 연장선으로 적극적으로 향유·소비하는 MZ 세대의 특징에 착안하여 음악 아바타를 만들어 취향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탐색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플로는 국내 음악 플랫폼 중 최다인 8000만 곡 보유, 약 2100만 곡을 독점으로 서비스하고 있어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플로는 음원 라이브러리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음악 청취의 즐거움을 증대시키기 위한 캠페인도 계속해서 선보일 방침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