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사진제공= Billboard Music Awards)
스트레이 키즈는 12월 12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된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이하 '2024 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해당 시상식에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톱 K팝 앨범 부문 트로피를 들어 올린 데 이어 올해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저력을 과시했다.
멤버들은 "전 세계에 있는 스테이(팬덤명: STAY)에게 정말 고맙다. 스테이가 저희 곁에 있어서 이런 소중한 상도 받고 큰 무대에 설 수 있는 것 같다. 모두 팬분들 덕분"이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사진제공= Billboard Music Awards)
한편 스트ㅔ이 키즈는 13일 새로운 형식의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과 타이틀곡 'Walkin On Water'(워킨 온 워터)를 발매한다. SKZHOP HIPTAPE는 스트레이 키즈의 약자 '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해 지은 명칭으로,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신규 장르처럼 '스키즈만의 새로운 장르(new genre)'를 제시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Walkin On Water'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그룹의 정체성이 담긴 음악들로 월드와이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200' 6연속 1위 기록을 거두고 또 한번 위상을 드높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