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주니어 카운다운 라이브, 온라인 컴백 쇼케이스(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슈퍼주니어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주요 차트를 석권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8일 정규 12집 'Super Junior25'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와 온라인 쇼케이스를 연이어 진행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타이틀곡 'Express Mode'를 비롯해 'Haircut', '우리의 꽃말 (Stuck With You)' 무대가 처음 공개됐고, 데뷔와 첫 1위, 팬덤 E.L.F.에 대한 멤버들의 진솔한 인터뷰도 이어졌다.
20주년 기념 시상식처럼 구성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시작을 만든 곡으로 꼽힌 'U'(유)와 팀을 각인시킨 곡으로 선정된 '쏘리 쏘리'에 대한 멤버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또 각 곡의 무대는 물론, 20주년 관련 밸런스 게임을 하듯 펼쳐진 '슈퍼토론회'도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음반 성적도 눈에 띈다. 정규 12집 'Super Junior25'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 칠레, 대만 등 17개 지역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QQ뮤직·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벅스 실시간 차트 및 한터차트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9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