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음원킹' 임영웅, 빌보드코리아 차트 점령…최다 곡 진입 기록

▲임영웅 콘서트(사진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 콘서트(사진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이 빌보드코리아 차트를 휩쓸며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9일 빌보드코리아가 발표한 1월 2주 차 집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빌보드코리아 Hot 100'(Billboard Korea Hot 100) 차트에 총 15곡을 진입시켰다. 이로써 임영웅은 해당 차트 톱100에 가장 많은 곡을 올려놓은 가수가 됐다.

세부 순위를 살펴보면 '순간을 영원처럼'이 3위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어 '사랑은 늘 도망가'(12위), '들꽃이 될게요'(13위), 'ULSSIGU'(14위), '그댈 위한 멜로디'(17위) 등이 20위권 내에 포진했다. 이 외에도 '비가 와서', '답장을 보낸지', '우리들의 블루스' 등 다수의 곡이 차트를 점령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다.

글로벌 시장의 반응을 보여주는 '빌보드코리아 글로벌 K-송즈'(Billboard Korea Global K-Songs) 차트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순간을 영원처럼'이 37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사랑은 늘 도망가'(91위), '들꽃이 될게요'(97위), 'ULSSIGU'(98위) 등 4곡이 톱100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코리아는 지난달 3일 빌보드 본사와 협력해 두 개의 신규 차트를 론칭했다. 'Hot 100'은 한국 내 음원 소비량을, '글로벌 K-송즈'는 전 세계 스트리밍 및 음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산정한다. 임영웅은 두 차트 모두에서 가장 많은 곡을 진입시킨 가수로 기록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증명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내달 6일부터 8일까지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전국투어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