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박수홍, '25년 후원' 보육원에 3000만 원 기부

▲박수홍(비즈엔터DB)
▲박수홍(비즈엔터DB)

박수홍이 25년째 인연을 이어온 보육원에 30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26일 박수홍 측에 따르면, 박수홍은 지난 15일 경기 동두천시에 위치한 애신보육원을 찾아 기부금 2500만 원과 500만 원 상당의 갈비탕 제품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박수홍이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진행한 참여형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된 것이라 의미를 더했다.

해당 기부금은 박수홍의 출연료 전액인 1000만 원과 육아용품 브랜드 엔젤앤비가 기탁한 500만 원,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 모금액 1000만 원이 합쳐진 금액이다. 박수홍은 지난해 12월 23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대중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기획전을 선보인 바 있다.

박수홍은 "이번 기부에 참여한 일원일 뿐"이라며 "좋은 뜻을 모아준 브랜드와 카카오 측은 물론,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기부의 주체가 되어준 대중 덕분에 우리 사회가 아직 따뜻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홍과 애신보육원의 인연은 2001년 한 방송 프로그램 촬영을 계기로 시작돼 올해로 25년째를 맞았다. 그는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날 보육원 아이들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배식 봉사 활동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그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박수홍은 2019년 보육원 건물 전체의 석면 제거 공사 비용을 지원했으며, 2021년에도 남몰래 1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박수홍은 "일방적으로 도움을 준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자라 사회 일원이 된 아이들을 보며 느낀 기쁨과 감사가 더 크다"며 "이런 뜻에 동참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져 뿌듯하다"라고 덧붙였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