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 저녁', 비수기에도 만석은 기본…가평 두부능이버섯전골+청국장

▲'생방송 오늘 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 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 저녁'이 비수기에도 성수기 같은 두부 능이버섯 전골 집을 소개한다.

2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맛! 릴레이카메라' 코너에서는 진국의 맛, 두부 능이버섯 전골과 청국장 맛집을 추천한다.

지난주 비린내 전혀 없는 건강한 메기 매운탕으로 식욕 제대로 자극한 정지순 사장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은 경기도 가평의 두부 능이버섯 전골 집이다. 관광지 주변에 위치해 현재 비수기이지만, 평일 대낮에도 만석은 기본으로 채우는 맛집이다.

비수기에도 만석 채우는 두부 집 매력은 주인장이 손수 만든 두부다. 주인장은 세 살 때부터 어머니가 맷돌에 갈아 만들어주던 옛 맛을 잊지 못해 지금도 정성 들여 맷돌두부를 만들고 있다.

이어 무려 200개가 넘는 장독대에 담긴 강원도식 막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직접 담근 막장과 청국장을 함께 넣어 끓인 주인장표 청국장은 심해보다 깊은 맛을 자랑한다.

70대 단골손님에게는 힘의 원천이라는 두부 능이버섯 전골과 구수한 맛을 살린 막장 청국장까지 시간 여행한 듯, 과거 방식을 그대로 재연한 옛 맛을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소개한다.

'생방송 오늘 저녁'은 25일 오후 5시 25분 방송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