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생방송 오늘 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서울 한복판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소개한다.
24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서울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찾는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알록달록 귀여운 크리스마스 소품부터 질 좋은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철판 코스 다이닝'을 추천한다. 커다란 철판을 둘러싼 의자에 앉아 채소, 새우와 관자, 그리고 육즙이 가득한 안심 스테이크까지 순서대로 접시에 올려준 음식을 우아하게 맛보며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또 '철판테이너' 이재영 셰프의 열혈 철판 퍼포먼스는 덤이다. 현란한 손길과 화려한 불꽃이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불맛 나는 치킨, 스테이크 등 각종 구이류이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섬세한 불 맛 요리를 선보이는 최효의 셰프의 음식을 만나본다. 그는 특이하게 가스 없이 모든 요리를 오직 장작과 숯으로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챗살 스테이크, 닭 다리, 버섯구이, 삼치구이 등 모든 요리에서 훈연향이 폴폴 나 제대로 된 구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사과나무 등 철에 맞는 좋은 장작을 이용한 일명 '우드 파이어 그릴 요리'는 장작의 양, 불과의 거리 등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