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몽X김재환(사진제공=IWS)
지난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MC몽,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Feat. 페노메코)’는 11일 오전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멜론을 비롯해 벅스와 바이브, 소리바다 등 타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있다.
‘봄 같던 그녀가 춥대’는 음악, 미술, 문학 등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가 새롭게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콜라보 프로젝트 ‘X by X(엑스바이엑스)’의 첫 번째 음원으로, 당신과 같이 있어도 느껴지는 외로움과 마음의 시림을 담은 곡이다.
MC몽이 전체 프로듀싱한 이 곡은 감성 짙은 사운드와 프로젝트의 첫 번째 테마 ‘결핍’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노랫말이 돋보인다. 특히 이 곡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MC몽과 김재환, 피처링으로 참여한 페노메코의 케미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MC몽과 김재환 외에도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마음에 스며드는 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시인 이병률, 영화 '기생충' 속 다송(정현준 분)이 그린 자화상의 원작 화가 지비지(ZiBEZI)가 이번 프로젝트에 동참해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MC몽과 김재환은 ‘봄 같던 그녀가 춥대’ 가창료 전액을 푸르메재단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