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2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한 가지 메뉴로 승부하는 가게를 찾는다.
먼저 인천광역시의 한 식당.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국수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요즘, 건강까지 생각한 별미가 있다. 바로 다른 국수들에 비해 단백질 함량은 높고 탄수화물은 적어 영양에도 좋은 ‘콩국수’가 주인공.
오직 100% 국산 콩만 사용해 현대식 고속 맷돌이 아닌 옛날 재래식 맷돌에 갈아낸다. 31개의 맷돌마다 직접 모터를 설치해 아주 느린 속도로 천천히 갈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고명하나 없이 걸쭉하면서 고소한 국물과 쫄깃한 면의 조화로 콩의 영양분을 그대로 살려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건강한 음식. 담백하고 심플하지만 맛의 깊이는 남다른 콩국수를 만나본다.
오직 한 가지 메뉴만 팔아 외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는 서울특별시의 한 식당. 부드러운 고기와 포슬포슬한 감자, 빠질 수 없는 당면과 쫄깃한 수제비 떡, 마무리를 장식할 볶음밥까지 푸짐함은 기본, 깊고 진한 맛의 ‘감자탕’되겠다.
오직 감자탕 하나로 64년간 3대째 한결같은 맛을 이어왔다. 1대 사장님의 육수비법인 사골육수와 등뼈육수를 섞어 깔끔하면서 구수한 국물 맛을 우려낸 뒤 2대 사장님의 비법양념장으로 칼칼하고 시원하게 끓여주면 완성이다. 감자탕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는 3대 아들의 깍두기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깊고 진한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감자탕을 소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