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린ㆍ백지영ㆍ로운 등 ‘연모’ OST 합본 발매

▲연모(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연모(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연모’ OST 합본 음원이 30일 발매됐다.

후반부에 접어든 KBS2 월화드라마 ‘연모’는 설레는 로맨스부터 애달픈 연모의 감정까지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연모’ OST에 SUPER JUNIOR-K.R.Y. (슈퍼주니어-K.R.Y.), 린, 백지영, 안다은, 브로맨스 (VROMANCE), 체리블렛 해윤, SF9 로운이 참여하며 화려한 라인업으로 ‘OST 명가’로 인기를 모았다.

이번 음원 합본은 총 18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앞서 발매되었던 OST 가창곡 8곡과 함께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던 BGM들이 일부 수록되었다.

앞서 발매된 가창곡 OST는 단 하루를 살아도 그대 곁에서 그림자처럼 맴돌고자 하는 마음을 가사에 녹여낸 슈퍼주니어-K.R.Y.의 ‘그림자 사랑’, 햇살처럼 눈부시게 다가온 그대를 바라보지 못하고, 그저 마음에 새길 수밖에 없는 운명을 그려낸 린의 ‘알아요’, 사랑 앞에 솔직할 수 없고, 소란스러운 마음을 숨겨야만 하는 심정을 백지영의 목소리로 풀어낸 ‘IF I’, 아무 말도 없이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는 슬픈 마음을 담은 안다은의 ‘I Believe’가 있다.

또 첫사랑의 풋풋함이 느껴지는 브로맨스 (VROMANCE)의 ‘숨바꼭질’, 쑥스러운 고백의 감정을 담은 해윤과 브로맨스 (VROMANCE) 두 가지 버전의 ‘티가 나’, 좋은 기억과 슬픈 기억 모두 뒤로 하고 이휘(박은빈)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을 노래한 로운의 ‘안녕’ 등 ‘연모’에 더욱 몰입하게 해준 OST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연모’는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는가 하면 최근엔 두 자릿수 시청률까지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차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K콘텐츠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