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바요는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론칭한 신규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10~15분 내외 숏폼 길이의 시사와 생활정보성 예능 콘텐츠가 중심이 된 신개념 동영상 플랫폼이다.
(여자)아이들은 2000년대 댄스가요 느낌의 중독성 있는 바바요 로고송 멜로디와 계속 나오는 가사 ‘바바요~ 바바’에 맞춰 손쉽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를 선보였다. 로고송 가사 ‘화끈한 맛 바바요’, ‘궁금하면 바바요’ 등에 맞춰 나오는 동작들은 모두 (여자)아이들이 직접 짠 안무다. (여자)아이들은 개그맨 이상준이 부른 바바요 로고송을 연습실에서 한번 듣자마자 멜로디를 외우고 안무 동작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바바요는 (여자)아이들의 댄스 영상을 IHQ 공식 유튜브 채널 ‘바바요’에 올리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댄스챌린지를 시작했다. 노래와 안무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데다가, 시청자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여자)아이들 댄스 영상 상단에는 동작을 안내하는 이모지도 넣었다.
IHQ 정혜전 상무(모바일부문장)는 “중독성 있는 바바요 로고송과 딱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을 (여자)아이들의 안무가 제대로 어우러졌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바바요 댄스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지난 3일 공식 론칭한 바바요에는 시사 풍자와 의료, 법률, 무속, 장례, 성, 교육 등 생활정보 중심의 숏폼 콘텐츠 26개 프로그램과 함께 ‘예능명가’ IHQ가 만든 콘텐츠 3000여 편이 총망라돼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