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석·임윤아 '빅마우스'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즈니플러스(디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3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2022'를 개최하고, 2023년 디즈니 주요 스튜디오에서 극장 개봉 예정인 작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아태지역 오리지널 스트리밍 콘텐츠 50편을 소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 참석한 루크 강(Luke Kang)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디즈니는 지난해 10월 첫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세계 최고의 아태지역 스토리를 발굴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빛나는 우수한 창의성을 선보이겠다는 야심찬 장기 계획을 바탕으로 현지 콘텐츠 제작에 첫발을 내디뎠다"라며 "올해는 화려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튜디오와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의 폭넓은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2023년에 공개될 APAC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루크 강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디즈니는 디즈니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로 45개 이상의 새로운 아태지역 콘텐츠를 공개했다. 다수의 작품이 상업성, 작품성 모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고, 특히 '빅마우스', '사운드트랙 #1', '인더숲: 우정여행'은 공개 첫 주 APAC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Top 3에 이름을 올렸다.
또 디즈니플러스에 서비스 되고 있는 현지 제작 아시아 콘텐츠의 스트리밍 시간은 1년 전보다 8배 증가했다.
루크 강 사장은 "아태지역에서는 콘텐츠 개발 시 기존에 우리가 시도해보지 않았던 콘텐츠의 새로운 부분인 일명 '화이트 스페이스(whitespace)'를 중요하게 여긴다"라며 "K-드라마, 일본 애니메이션, 인도네시아 로맨틱 코미디 및 호러 장르처럼 특정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거나 현지 시청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로컬 스토리텔링을 위해 더 많은 지역적 특수성에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디즈니는 전 세계 시청자에게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각 지역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지 제작 스토리를 제공하고 이를 세계적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