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영화 '카운트' 스틸컷(사진제공=CJ ENM)
1일 tvN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방송 예정이었던 '유퀴즈'가 제주항공 참사에 따른 애도 동참으로 결방되고 영화 '카운트'가 방송된다.
'카운트'는 전 복싱선수 박시헌을 모티브로한 영화로 금메달리스트 출신 체육선생 시헌과, 주먹 하나는 타고난 반항아 윤우, 그들이 불공평한 세상을 향해 시원한 한방을 날리는 이야기다.
줄거리는 1988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1998년 지금은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인 ‘시헌’(진선규). 선수 생활 은퇴 후 남은 건 고집뿐, 모두를 킹받게 하는 마이웨이 행보로 주변 사람들의 속을 썩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승부 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윤우’(성유빈)를 알게 된 ‘시헌’은 복싱부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아내 ‘일선’(오나라)의 열렬한 반대와, ‘교장’(고창석)의 끈질긴 만류도 무시한 채, ‘시헌’은 독기만 남은 유망주 ‘윤우’와 영문도 모른 채 레이더망에 걸린 ‘환주’(장동주), ‘복안’(김민호)을 데리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기 시작하는데. 그들만의 가장 유쾌한 카운트가 시작된다.
진선규가 주연을 맡았고 성유빈, 고창석, 오나라, 장동주, 고규필, 김민호 등이 출연했다. 2023년 개봉.
한편 이날 '유퀴즈'에는 영화 '검은수녀들'의 배우 송혜교와 남극세종과학기지 월동연구대가 출연할 예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