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귀하신 몸' 여창동 교수가 전하는 기침 원인별 맞춤 솔루션

▲'귀하신 몸' 만성 기침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만성 기침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호흡기내과 여창동 교수와 함께 알레르기 비염 코 세척 방법, 흡입용 천식 치료제의 올바른 사용법, 역류성 식도염 개선을 위한 식사 요법 등 기침 원인별 맞춤 솔루션을 소개한다.

22일 방송되는 EBS1 '귀하신 몸'에서는 오랜 만성 기침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3인의 참가자들이 원인별 맞춤 솔루션을 통해 증상을 호전하는 과정을 공개한다.

◆2년간 만성 기침으로 고통받아 온 가형 님.

2년 전, 기침 증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형 님(45세). 전화할 때, 운전할 때, 업무할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찾아오는 기침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워졌고, 수면도 어려워 삶의 질이 심각하게 저하됐다. 2년 내내 원인을 모르는 기침이 지속되자 답답함은 커졌다. 검사 결과, 가형 님은 천식으로 인한 만성 기침을 진단받았다. 10년 전 발생했던 천식이 재발한 후,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아 증상이 점점 악화한 상황이라는 것이다. 천식을 악화시키는 원인에는 알레르기와 잘못된 생활환경 관리가 있었다. 과연 가형 님은 귀하신 몸 맞춤 솔루션을 통해 만성 기침에서 해방될 수 있을까?

▲'귀하신 몸' 만성 기침 (사진제공=EBS1 )
▲'귀하신 몸' 만성 기침 (사진제공=EBS1 )
◆답답한 만성 기침, 개선하는 방법은?

여창동 호흡기내과(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교수는 기침이 8주 이상 지속된다면 감기가 아닌 다른 원인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알레르기 비염, 천식, 역류성 식도염 등 만성 기침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고 치료한다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주기적인 세탁 등 근본적인 생활환경 관리도 중요하게 꼽았다. 김호석 청소 전문가는 올바른 세탁기 관리법, 공기 청정기 관리법 등 기침을 개선하는 집안 환경 관리법을 공개한다.

'귀하신 몸'에서는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하는 코 세척 방법, 흡입용 천식 치료제의 올바른 사용법, 역류성 식도염 개선을 위한 식사 요법 등 기침 원인별 맞춤 솔루션도 함께 밝혔다. 3인의 주인공들이 여창동 교수, 김아람 임상영양사, 김호석 청소 전문가까지 '귀하신 몸' 전문가들의 맞춤 솔루션을 통해 만성 기침 개선에 들어간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