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스트레이 키즈는 3월 21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2025년 첫 작품 'Mixtape : dominATE'를 발표한다. 이를 앞두고 JYP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후 11시 공식 SNS 채널에 신보 트랙리스트와 온라인 커버를 최초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들은 여러 컬러가 혼합돼 오묘하고도 강렬한 에너지를 전한다. 각 곡의 특정 요소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그래픽 아이콘, 각기 다른 폰트 타입의 로고가 이번 디지털 싱글에 수록된 총 다섯 트랙의 분위기와 장르를 향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Mixtape : dominATE'에는 타이틀곡 'GIANT (Korean Ver.)'(자이언트 (한국어 버전))을 필두로 'Burnin’ Tires (창빈 & 아이엔)'(버닝 타이어스 (창빈 & 아이엔)), 'Truman (한 & 필릭스)'(트루먼 (한 & 필릭스)), 'ESCAPE (방찬 & 현진)'(이스케이프 (방찬 & 현진)), 'CINEMA (리노 & 승민)'(시네마 (리노 & 승민))이 실린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 말부터 라틴 아메리카, 북미, 일본, 유럽 22개 전 지역에서 총 34회 대규모 스타디움 공연으로 펼쳐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각 유닛곡 곡 작업에 참여하며 크레디트를 수놓았다. 매 앨범마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포함한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하는 '자체 프로듀싱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직접 만든 신곡들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라는 장르만의 다채롭고도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 보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5일 데뷔 7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나흘 앞두고 발표되는 디지털 싱글 'Mixtape : dominATE'가 전 세계 스테이(팬덤명: STAY)에게 뜻깊은 선물로 자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