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유니스(UNIS)가 미니 2집 'SWICY'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봄의 요정으로 변신을 예고했다.
유니스는 1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앨범의 전곡 하이라이트를 선보였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SWICY'를 비롯해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Good Feeling', '봄비' 등 앨범 수록곡 일부가 공개됐다.
특히 타이틀곡 'SWICY'는 전작 '너만 몰라'보다 한층 밝아진 분위기로, 유니스 여덟 멤버의 매력이 잘 묻어나는 통통 튀는 무드와 귀에 쏙쏙 박히는 꽉 찬 비트가 인상적이다.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SWICY' 신드롬을 예감케 하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수록곡들 역시 각각의 개성이 돋보인다. 청량함이 특징인 ''뭐해?'라는 씨앗에서', 밴드 사운드와 시원한 보컬이 어우러진 '땡! (DDANG!)', 여덟 멤버의 보컬 조화가 돋보이는 'Good Feeling', 풋풋한 감성의 '봄비'까지 모두 유니스 특유의 발랄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가 잘 드러났다.
이번 앨범명 'SWICY'는 'Spicy(스파이시)'와 'Sweet(스위트)'를 결합한 신조어로, 맵고 단 완벽한 조화의 K-푸드가 유행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니스는 이를 통해 예측 불가한 10대 소녀의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컴백 발표 이후 유니스는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트랙리스트,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변화무쌍한 매력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비주얼은 물론 보컬, 퍼포먼스 등 음악적 역량까지 한층 발전한 유니스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유니스의 미니 2집 'SWICY'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