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라이즈(RIIZE)가 첫 정규 앨범 'ODYSSEY'로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즈가 지난 19일 발매한 'ODYSSEY'는 일주일 만에 약 180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3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써클 주간 차트 3관왕, 한터차트와 핫트랙스 주간 음반 차트 1위, 일본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주간 1위, 라인뮤직 데일리 앨범 TOP100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영국 음악 매거진 클래시(CLASH)는 'ODYSSEY'를 "K팝 아이콘의 기념비적인 순간"이라 평하며 "청춘을 고뇌와 자유, 성장, 성찰이 공존하는 시기로 표현한 진정성 높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라이즈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와 공감하는 능력을 입증했다"라고 평가했다.
타이틀곡 'Fly Up'에 대해서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같은 구성과 장난기 가득한 기타 멜로디, 유려한 코러스, 아크로바틱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무대"라고 호평했다.
미국 MTV, NPR,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스위티 하이 등 다수의 매체와 영국 오피셜 차트, 글로벌 플레이어 등도 'Fly Up'을 주목할 신곡으로 추천하며 라이즈의 글로벌 영향력을 강조했다.
앞서 라이즈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영국 음악 매거진 도크(DORK) 6월호 커버를 장식했으며, MTV UK와 NME 공식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30일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에서 'Fly Up'과 수록곡 '잉걸 (Ember to Solar)' 무대를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