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영웅, 5년간 지킨 '히어로 천하'

임영웅 브랜드 평판, 트로트 1위·가수 2위

▲임영웅 전국투어 인천 공연(사진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 전국투어 인천 공연(사진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60개월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그는 무려 5년, 60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트로트계 역사상 유례없는 기록을 써 내려갔다.

분석 결과 임영웅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 '영웅시대', '콘서트', '아임히어로'가 강세를 보였으며, 링크 분석에서는 '즐겁다', '마무리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타났다. 긍정 비율 역시 90%를 상회하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임영웅의 저력은 가수 부문에서도 빛났다. 그는 같은 기간 진행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아이브, 블랙핑크 등 쟁쟁한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솔로 가수의 자존심을 지켰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연말을 보내는 임영웅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임영웅은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그는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새해 첫 공연을 펼친다. 이어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 2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투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