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베이비몬스터, 유튜브 1100만 구독자…K-팝 걸그룹 역대 ‘최단’ 신기록

▲베이비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유튜브 구독자 11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음악 시장에 다시 한번 강력한 한 방을 날렸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1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2024년 4월 1일 공식 데뷔한 이후 약 1년 9개월 만의 성과로, 데뷔일 기준 해당 수치에 도달한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지난 10월 미니 2집 [WE GO UP] 발매 후 선보인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들이 이 같은 성과를 견인했다. 타이틀곡 'WE GO UP'을 시작으로 수록곡 'PSYCHO'와 'SUPA DUPA LUV'의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까지 순차 공개되며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앞서 베이비몬스터는 1천만 명 고지를 넘으며 K팝 걸그룹 중 세 번째로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이후 3개월 여 만에 100만 명을 추가로 확보, 공식 데뷔 2년도 채 되지 않은 걸그룹으로서 또 한 번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구독자 수만큼 조회수 역시 압도적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총 15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70억 회를 훌쩍 넘어섰다. 뮤직비디오와 YG 자체 제작 퍼포먼스 비디오, 비하인드 영상까지 놀라운 완성도를 자랑하며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 화제를 모은 덕분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총 6개 도시, 12회 규모의 'BABYMONSTER [LOVE MONSTERS] ASIA FAN CONCERT 2025-26'의 마지막 도시인 타이페이에서 오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