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블랙핑크 '뛰어(JUMP)', 美 RIAA 골드 인증 획득...글로벌 존재감 견고

프랑스·캐나다 플래티넘 인증

▲블랙핑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가 '뛰어(JUMP)'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압도적인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RIAA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누적 50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실물 음반 없이 발매된 싱글인 '뛰어(JUMP)'는 스트리밍 수치만으로 50만 유닛에 해당하는 7,500만 회를 달성하며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시장 전체로 보면 성과는 더욱 두드러진다. '뛰어(JUMP)'는 캐나다 뮤직 캐나다 플래티넘 인증을 달성한 데 이어 프랑스에서는 3,000만 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SNEP 싱글 플래티넘 인증을 얻었다. 또한 호주, 벨기에, 뉴질랜드, 네덜란드 등 주요 음악 시장에서도 잇따라 골드 인증을 추가하며 세계적인 위상을 각인했다.

글로벌 차트 데이터 역시 견고한 인기를 뒷받침한다. '뛰어(JUMP)'는 K-팝 걸그룹 곡 중 최단 기간 내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이후 현재 4억 7,000만 회를 넘어섰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는 10주간 차트인하며 팀 자체 최장 기록을 경신했으며,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26주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기록적인 성과로 컴백 예열을 마친 블랙핑크는 오는 2월 27일 미니 3집 'DEADLINE'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정규 2집 'BORN PINK' 이후 약 3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완전체 앨범이다.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로 우뚝 선 블랙핑크가 이번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음악적 방향성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