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코베리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전작 ‘이별이라는 말로 우리의 연애가 끝난다는 게’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 1위, 주간 인기곡 차트 TOP100 41위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3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 ‘울어서 미안’으로는 어떤 감성과 메시지를 전달할지 궁금증이 모인다.
특히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울어서 미안’ 뮤직비디오에서는 로코와 유고가 헤어진 연인 사이를 연기하며 리스너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감독으로는 서인국, 조병규 주연의 영화 ‘Boy(보이)’를 연출한 영화감독 이상덕이 메가폰을 잡아 뛰어난 영상미를 만들어냈다.
유고는 tvN 드라마 ‘태풍상사’에서 사업가 마크, SBS ‘모범택시3’에서는 최종 보스의 오른팔 이쿠야 역을 맡아 강렬한 캐릭터와 매력적인 연기로 주목받았다. 이번 ‘울어서 미안’ 뮤직비디오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유고의 새로운 얼굴을 담아내며 음악 팬들에게 신선한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앞서 로코베리의 ‘물망초(勿忘草)’, ‘너에 대한 모든 것’, ‘이별이라는 말로 우리의 연애가 끝난다는 게’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정석, 김성철, 모델 박경진 등 스타들이 출연해 곡마다 음악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캐스팅과 서사로 깊은 인상을 남겨왔다. 유고와 로코베리가 빚어낼 색다른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로코베리는 조째즈, 에일리, 폴킴, 다비치 등 수많은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히트 메이커다. 지난해 신흥 대세 보컬리스트 조째즈의 데뷔곡 ‘모르시나요(Prod.로코베리)’를 프로듀싱했으며, 버추얼 걸그룹 수소진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제작자로도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로코베리의 2026년 첫 신곡 ‘울어서 미안’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